학생활동

학생회활동

안녕하십니까. 가톨릭관동대학교 간호학과 19대 학생회 입니다.
학생회는 건전한 학풍을 조성하고 면학을 심화시키며, 자치능력을 배양하고 민주적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조직된 학생자치단체이며, 본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그 구성원으로 하고 있습니다.학생회는 학생활동 전반에 관한 사업 및 행사 계획과 예산을 수립하여 학생활동을 시항하며, 운영됩니다.

주요활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신입생환영회, 간호학과 연합MT, 나이팅게일선서식, 학술제, 사은회 등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과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아리활동

의학과, 간호학과 연합동아리입니다.

CMF

의대생, 간호대생들의 기독교 동아리로 매주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예배와 기도를 드리고 있으며,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가페

CCC 산하의 의대생, 간호대생들의 기독교 동아리입니다.

MAY

의과대학 밴드 동아리로 매년 초에 오디선을 통해 멤버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매해 콘서트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대내 행사시마다 공연으로 분위기 메이커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EDEN(에덴)

Every Day Every Night 기타치며 노래하는 이들의 동아리로, 앞 네글자를 따서 만들었습니다. 새내기배움터, 의성제, 대동제, 학과MT활동, 자체공연 등 의과대학 행사나 학교 축제시 보컬, 기타, 키보드, 젬배, 하모니카, 카주 등의 악기를 이용하여 공연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 : 지은주 교수님

간호학과 동아리입니다.

소울

소울은 소리없는 울림의 줄임말이며 수화동아리입니다. 일주일에 한번 씩 모여 한시간동안 농아인협회에 계시는 선생님께 수화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고 있고 수업을 통해 농아인의 마음을 이해하는 법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운 수화를 바탕으로 행사가 있을 때마다 공연을 하여 수화를 어렵게 여기거나 조금은 꺼려했던 사람들에게도 수화가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수화 교육 및 공연이 주요 활동이지만 농아인을 위한 봉사도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점점 더 발전하고 모두에게 유익한 동아리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지도교수 : 이규은 교수님

자올아이

봉사동아리로 '우리서로 사랑하자'라는 뜻의 순 우리말입니다. 간호학과 설립과 같이 시작된 전통있는 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에서는 매주 주말을 이용하여 호스피스 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방학중에는 전국에 있는 도움이 필요한 시설에서 2박 3일정도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 김윤수 교수님

주요활동

  • 꽃동네 방문 봉사활동
  • 소록도 방문 봉사활동
  • 늘사랑의 집 방문 봉사활동
  • 보건소 연계 생활보호 대상자 방문 봉사활동
  • 호스피스 병원 봉사활동
  • ADAM

    간호학과 축구동아리 ADAM[Active, Dynamic & Academic (Nursing) Movement]은 이니셜 그대로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대학생활을 추구하는 모임으로 2009년 5월 처음 창단됐습니다. ADAM은 스포츠 정신을 기반으로 한 간호학과 학생들의 모임으로서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체력 단련과 건전한 정신 함양에 목적을 두며 회원들 간의 친목 도모와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축구 동아리입니다
    지도교수: 서임선 교수님

    다함

    모두가 하나라는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서 사랑을 나누고, 그들과 마음을 함께 공유하며,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데 그 목적을 둔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다함입니다. 저희 동아리의 주요 활동은 자서전 대필입니다. 학기 중에 강원도 강릉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을 통해 말벗이 되어 주며,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드리는 활동입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20대에 경험해보지 못할 일들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 이영희 교수님

    솜사탕

    교육봉사동아리로써 지역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사회적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 친구들과 직접 소통하며, 각 멘토당 3~4명의 멘티에게 단기간의 학습이 아닌, 1년 이상의 중장기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간호사의 나눔과 배려, 봉사 정신으로 청소년 탈선문제와 관련하여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바른 정신과 가치관을 지닌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정서적지지자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 : 김보경 교수님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