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경영물류학과

전 세계가 일일 생활권으로 묶일 만큼 가까운 이웃으로 변화환 배경에는 무엇보다도 항공 산업의 발전이 큰 역할을 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형항공사 서비스는 세계에서 1위이며, 향후 10년 간 국제여객은 5%, 국제화물은 4%씩 매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상기와 같은 추세로 항공 산업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항공 산업을 이끌어나갈 지상직 인력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일간지에서 조사한 대학생의 직업 선호도를 보면 항공업계가 전체 산업 중 상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항공·물류산업은 여러 산업이 복합적으로 모여 있는 종합산업이므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상직 항공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면 항공사의 여객, 화물에 대한 예약, 영업, 운송업무는 물론 국토교통부, 항공공사, 학계, 안전보안분야, 종합물류업계, 지상조업사, 여행사, 화물대리점 등 여러 업계에서는 항공 관련 지상직 전문교육을 받은 항공전문가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경영물류학과는 성장 잠재력이 무한한 항공 관련 산업 지상직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6년 신설되었으며, 현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실무 경험을 축적한 교수진은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이론적 교육뿐 아니라 현장 실습 등 산업을 선도할 우수한 인재 양성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것 입니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