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태권도 동아리 정무회

정무회는 1997년 이규범 선배님을 주축으로 창설된 태권도 동아리이다. 가장 오랜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정무회는 우리 무예인 태권도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있다. 회원들 간의 우정을 첫째로 하며 장차 나아가 국가발전에 이바지 한다는 회훈 아래 운동하고 있으며, 태권도 정신인 예의, 염치, 인내, 극기, 백절불굴의 정신을 배운다. 노력여하에 따라 경찰공무원 임용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단증 취득이 가능하다. 졸업 후 사회에 나가서도 선후배 간의 끈끈한 정으로 서로를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동아리이다.

무에타이 동아리 낙무아이

낙무아이는 태국말로 전문가를 뜻하는 낙과 태국 복싱 즉 무에타이를 뜻하는 무아이가 합쳐져 무에타이 전문가를 뜻하는 단어로, 경찰행정학부 무에타이(킥복싱, 격투기 포함) 동아리이다. 낙무아이는 2004년 박수희 교수님의 지도 하에 9기 이헌영 선배님을 주축으로 구성되었다. 경찰공무원으로서의 사회정의 실현에 밑바탕을 키우기 위해 건강한 신체와 바른 정신을 키우자는 회훈 아래 선후배 간의 땀과 우정으로 운용되고 있다. 강해지는 것보다 건강해지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활동하고 있다.

유도 동아리 유도회

유도회는 2004년 전대양 교수님의 지도하에 9기, 10기 선배님들과 신입생들을 주축으로 재창설된 경찰행정학부 유도 동아리이다. 유도회는 인격 형성의 기반을 이루는 예로 시작해서 예로 끝나는 무예에 근본을 둔 동아리로써 전신의 근육을 발달시켜 형태면으로 온 몸의 조화적인 발달을 증진시키고 근 신경의 조정력을 높여주고 내장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키며 심신을 수련함으로써 자기를 완성하고 국가와 사회에 유용한 인간으로 발전할 수 있다. 경찰관에게 있어서 유도는 범죄자를 제압 및 체포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무도이며 유도는 "유능제강"의 원리에 입각해 부드러운 것이 강함을 제압하는 무도이다. 또한 선후배 간의 예의를 중시하고 다 같이 땀을 흘리며 우정을 돈독하게 하는 동아리이다.

축구 동아리 이글스

이글스는 2004년도에 이영남 교수님의 지도하에 12기와 13기 위주로 재창설된 축구 동아리이다. 2015년 18기에서 24기에 이르기까지 70여명에 이르는 인원이 있으며, 이글스는 축구를 통하여 협동심과 정신력, 심신단련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운동 뿐만 아니라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는 동아리로써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교내의 시합을 중점으로 하여 실력을 쌓아오고 있고, 이를 토대로 더욱더 발전하여 더 많은 우승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합성적으로는 대동제 1회 우승, CKU리그 1회 우승, 단대 체육대회 우승 등 교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농구동아리 IF

In Your Face는 장덕형 교수님의 지도하에 창설된 농구 동아리이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축제인 솔향제에서 2009년 첫 창설 이래 우승을 하고 2015년에도 우승을 거머쥐었다. 또한 단대별 체육대회에서도 매번 우승하는 우수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농구동아리 이프는 농구라는 종목이 그러하듯이 개개인의 능력보다는 단체생활과 체력단련, 단합, 어울림을 중요시 하는 동아리로 선배에게서는 운동과 학과 생활을 배우며 동기와는 같이 운동하며 친해지고 후배는 이끌어주는 가족같은 동아리이다.

합기도 동아리 청기회

청기회는 2010년에 김상구 교수님 지도하에 14기 남궁종삼 선배님을 주축으로 창설된 합기도 동아리이다. 합기도라 함은 우리민족 고유의 무예이다. 또한 적은 힘으로 상대의 급소와 혈을 공격함으로써 부녀자나 노인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으로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여 제압할 수 있는 무예이다. 기술의 유형에는 꺾기, 던지기, 치기, 찌르기, 차기 등이 있다. 합기도는 경찰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운동신체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청기회는 육체적 단련과 정신적 수양을 통하여 지, 덕, 체를 겸비한 바른 인성의 건전한 인격체 완성을 합기도 수련의 근본이념으로 하고 있다. 현재는 김은영 교수님의 지도하에 있으며, 선후배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며 정이 넘치는 동아리이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