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가톨릭관동대학교

공과대학 소프트웨어학과

소프트웨어학과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정보를 처리하는 제반 기술들을 연구하고,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언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개발, 컴퓨터네트워크, 네트워크 보안,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 학제간의 융합 등을 핵심적으로 교육합니다.

미래 사회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로 전환되고 있는 이유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분야의 응용, 전자상거래, 인터넷 원천기술, 정보보호, 멀티미디어, 게임 등의 컴퓨터 기술과 통신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두뇌 집약적이며 부가가치가 높은 소프트웨어 산업은 자원과 에너지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는 21세기에 가장 적합한 전략산업입니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핵심 역할을 할 사회수요에 맞는 소프트웨어 분야의 유능한 인재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정부도 이러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소프트웨어 산업 및 인력 육성책을 마련하여 많은 재정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인력의 폭발적인 수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의 이론과 기술을 학습한 후 이를 실무과정을 통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첨단과학기술 개발에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를 갖춘 우수한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여 국가와 인류의 번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