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함양을 위한 생활철학의 교육과 사회에 기여

소개 및 목표

가톨릭 관동대학교

미디어예술대학 미디어콘텐츠학부 

광고홍보전공

광고의 흐름

광고홍보학은 광고제작과 광고흐름을 배우고 연구하는 광고학과 기업이나 관공서등의 조직체의 커뮤니케이션활동과 계획을 알리는 홍보학으로 나누어지는 학문입니다. 광고홍보는 현대산업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모든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담하는 매개체로서 그 당위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교과과정과 스타쥬

광고홍보전공은 2007년 3월에 신설된 전공입니다. 저학년들은 광고학, 경제학, 마케팅 등 원론적인 수업들과 기본적인 소양을 위한 교양학습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학년들은 기초적인 수업을 토대로 심화학습을 위해 제작이나 심화된 이론을 적용시키는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졸업인증제인 스타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스타쥬에는 각종 자격증, 어학능력, 학생들의 대외활동 장려, 산업협력체와의 협의를 통해 인턴십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습

이론적인 면과 실질적인 면의 대등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경험이 많은 교수진들과 더불어 실제현장에서 일하고 계시는 유능한 분들을 모시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광고홍보가 많은 혁신적인 것들을 흡수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학과입니다. 이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