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Change! Great CKU인격실력을 겸비한 전문 토목기술자 양성

소개

가톨릭 관동대학교

공과대학 토목공학과

1978년 10월 학부 과정이 처음 개설되었으며 창의적이며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격과 실력을 겸비한 유능한 전문 토목기술자 양성해냄으로써 사회, 경제, 문화 등 다른 분야에 대한 영향이 매우 큰 기초적이고 종합적인 산업인 토목사업에 이바지하고 있다.본 전공는 구조공학, 수공학, 토질 및 기초공학, 콘크리트공학, 측량공학, 위생공학의 연구 분야가 있으며, 각 분야별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교육면에 있어서도 학생의 참여도와 교육의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세미나식 수업, 학기 중 연구과제 부여, 시청각 교육, 실험실습 등 과목에 따라 다양한 수업방법을 택하고 있다.

또한 학술제, 체육대회 등을 통해 건강한 토목인으로써 확고한 자아와 단결성을 자랑할 수 있다.본 전공의 취업현황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취업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각 전공에서 보유하고 있는 실험 실습실에는 많은 실험실습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여기에서 진행되는 연구 활동들은 학생들에게 더욱 깊은 전공 지식과 연구 능력을 배양하게 함으로써 전문 기술인양성이라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지도로 인해 특강 및 연구가 방학 중에도 계속되고 있다.

대학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과동아리로는 축구(드림),농구(샤크) 등으로 공대생다운 활동적인 동아리가 주를 이룬다.이렇게 우리 토목공학전공은 확고한 자아와 성실성을 지닌 미래지향적인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는데 더욱더 노력할 것이며, 체계적 이론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우수기술인을 양성해 냄으로써 환 동해권 시대의 영동지역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