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가톨릭 관동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체육교육과는 신체의 움직임을 통한 교육의 근본 목적 달성에 적합한 체육교사의 배출과 훌륭한 교사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지(知),덕(德),체(體)를 고루 함양하는 예비교사를 양성함에 교수님들의 열의가 스며있는 곳, 그 곳이 바로 가톨릭관동대학교 체육교육과입니다. 체육은 국가적 관심 분야로서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삶, 건강한 일, 건강한 학교생활, 건강한 공부 등의 수단적 역할을 하고 있는 전문성을 갖고 있는 학문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요인은 이론과 실기가 병행되고 바람직한 인간의 모습을 갖춘 인간행동의 움직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본 목적에 뜻을 같이한 교수님과 학생들의 노력으로, 대학교수와 임용고시를 통한 많은 교사를 배출한 것은 우리 과의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 많은 자랑거리를 만들기 위해 학과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열정이 넘쳐나는 응집된 테두리 형성이 되도록 뜻을 같이하는 학생들은 환영합니다.
체육은 예술성과 과학이 함께 합니다. 계획적인 신체활동을 통한 바람직한 인간 행동의 변화라는 철학도 공유하면서 사회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교육을 할 것입니다. 우리 가톨릭관동대학교 체육교육과는 인간다운 인간을 만드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을 할 것입니다.
하단배경영역